아시아나항공, 임직원에 ‘리유저블OZ컵’ 전달..."ESG경영 실천"
아시아나항공, 임직원에 ‘리유저블OZ컵’ 전달..."ESG경영 실천"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2.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시아나항공, 임직원에 ‘리유저블OZ컵’ 전달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일상 생활 속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다회용컵 ‘리유저블OZ컵’을 임직원들에게 선물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리유저블 OZ컵’은 기내 창문 속 ▲색동크루 캐릭터 ▲취항 도시 이미지로 디자인 되어 있으며, 컵 뒷면에는 탑승권을 형상화했습니다. 레귤러(473ml, 16온즈) 사이즈로 제작되어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고, 다회용 음료컵으로 사용 후 미니화분, 연필꽂이 등 다양한 용도로 재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리유저블 OZ컵’을 통해 사내 일회용품 사용 자제를 유도하고, 추후 '일회용품 없는 사무실', '일회용품 없는 회사'로 단계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아시아나항공 담당자는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의 일환으로 다회용 리유저블컵을 제작했다”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착한 습관을 정착시켜 사내 일회용품 배출량을 단계적으로 줄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ESG 전담팀과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ESG 슬로건을 ‘Better flight, Better tomorrow’로 선정하는 등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에는 폐기 소각되는 각 직종 유니폼을 파우치로 재활용하는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인 바 있으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연료 절감 ∙ 탄소 배출 감축 활동 등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